home   l  tag cloud   l  photo Log

주요 금융권

모바일 간편대출 서비스


1금융 간편대출 알아보기


2금융 간편대출 알아보기


3금융 간편대출 알아보기


P2P대출 알아보기


1. 은행도 이제는 간편대출이 대세이다.

흔히 알고있는 국민은행이나 우리은행 같은 시중 은행을 1금융권이라고 합니다. 모바일을 중심으로하는 IT기술의 발달 덕분에 과거와 달리 은행에도 복잡한 서류제출이나 영업점 방문없이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대출할 수 있는 대출상품이 많아졌습니다. 다만 전통적으로 대출조건이 가장 까다로운 1금융권인 만큼, 일부 대출상품의 경우에는 대출승인 조건으로 일정 이상의 소득수준과 신용등급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1금융 간편대출


2. 적당한 대출조건과 적당한 금리의 2금융권

캐피탈과 저축은행으로 대표되는 2금융은 두번째 금융이라는 뜻을 가진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최상위 금융권인 은행에서 대출이 막히면 그 다음으로 찾게되는 곳입니다. 대출조건이 여유롭기 때문에, 대출승인 가능성이 은행에 비해서 훨씬 높고 대출한도 역시 넉넉한 편입니다. 각 저축은행과 캐피탈에는 대표적으로 운영되는 간판 신용대출상품이 있으며, 온라인 상의 간단한 절차 후에 몇 번의 전화통화만 거치면 대부분 입금까지 바로 완료됩니다.


대표적인 2금융 간편대출


3. 대출은 쉽지만, 금리가 높은 3금융권

3금융(사금융)이란, 대부업법을 따르는 정상적인 대부업체를 말합니다. 법정이자율을 지키지 않는 대부업체는 3금융이 아니라 불법사채에 속합니다. TV광고 등으로 익히 잘 알려진, 러시앤캐시와 산와머니, 리드코프, 웰컴론, 바로바로론 등이 대표적인 3금융 금융기업입니다. 3금융은 대출 문턱이 가장 낮은 대신, 대출 후에 신용등급 하락은 물론 법에서 정한 최고 수준의 이자율 감당해야하기 때문에 돈이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권장되지 않습니다. 굳이 대출을 해야한다면, 대부업법을 잘 준수하는 상위권 대형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요 3금융 즉시대출


4. 대출시장의 틈새를 파고든 P2P금융

IT기술을 바탕으로 탄생한 p2p금융은 1금융과 3금융의 특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 1금융에 비해서 과도하게 높지 않은 대출금리와 3금융에서나 볼 수 있는 여유로운 대출조건이 그것입니다. 금융소비자로서는 은행권의 높은 문턱과 3금융 대부업체의 과도한 이자율이라는 불합리를 피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하위 금융권에서 대출할 때 생기는 신용도하락을 피할 수 있는 것도 p2p대출의 장점입니다. 단, p2p대출은 금융사 자체의 자금으로 대출이 나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대출완료까지 어느정도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주요 P2P대출




올바른 대출을 위한 안내팁


1. 쇼핑할 때 가격비교를 하듯 금융상품도 금리비교를 하자.

대출을 받는 금융권과 금융사가 어디인지에 따라 이자율이 최대 20% 이상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조건이 허락하는 한 상위 금융권의 대출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대출을 거절당했다면, 거절사유를 물어보자.

모든 금융소비자는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 거절을 당했을 때, 그 거절 사유에 대한 설명을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음번 대출신청에 참고하기 위해서라도, 본인이 왜 대출심사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았는지 대출상담원을 통해서 체크해보세요.


3 대출시 발생하는 금융비용에 대해 알려달라고 하자.

금융기관은 금융소비자에게 대출상품의 금리와 수수료 등의 대출비용을 자세히 알려줄 의무가 있습니다. 대출 신청자는 이자와 수수료라는 비용을 지불하고 대출이라는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인 만큼, 얼마의 비용을 들여서 대출상품을 구매하게 되는지 자세히 설명을 들을 권리가 있습니다.


4 모든 신용대출은 상위금융권부터 알아보자.

생각없이 아무 곳에서나 대출을 받게되면, 그로 인한 신용대출 하락으로 다음번 대출이 어려워지게 됩니다. 신용등급 하락이 없는 은행권부터 그 아래 하위 금융권의 순서로 대출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신용도 관리에 유리합니다.


5. 본인이 들고있는 적금과 보험을 담보로 활용하자.

납입하고 있는 보험이나 적금이 있다면, 그것을 담보로 해당 보험사나 은행을 통해서 저금리로 신용대출을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6. 신용조회 기록을 관리하자.

대출을 위해 여러 업체를 통해서 신용조회를 많이 할 경우, 금융기관에서는 신용이 떨어지는 사람으로 판단하여 대출에 제한을 가하게 됩니다.


7. 연체이력은 대출제한의 주요 원인이 된다.

최근 수년 이내에 금융 연체기록이 있는 경우라면, 대출심사에서 심각한 마이너스 요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연체이력에는 핸드폰요금 등도 포함이 됩니다.


8. 중도상환 수수료가 있는지 체크하자.

일부 대출상품에는, 만기전에 대출을 모두 상환할 경우 추가 수수료를 부담하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출이자를 받아서 이익을 챙기는 금융사 입장에서는 정해진 기간동안 이자를 받지 못해서 생기는 손실을 중도상환 수수료를 통해서 만회하는 것입니다. 금융소비자 입장에서는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대출상품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금융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곳들


서민금융나들목

정부에서 운영하는 서민을 위한 종합적인 금융지원센터입니다. 과도한 채무와 각종 금융 문제로 고통을 받는 금융소외자를 돕기위해 설립되었습니다.


금융감독원-불법금융신고센터

사금융이나 불법대부업체를 통해서 부당한 채권추심을 당하거나 법정 상한선을 넘는 이자율로 피해를 당할 때 신고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대출사기나 대출중개수수료 피해를 봤을 때도 신고할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기금

신용등급이 낮아 대출에 어려움을 겪는 경제적 취약계층에게 바꿔드림론이나 각종 소액대출을 지원하는 금융지원기관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

과다채무자와 저신용자의 채무조정과 신용회복을 지원하는 곳입니다. 개인회생이나 파산, 워크아웃을 고려 중일 때 관련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소금융

일반 금융회사 이용이 어려운 금융소외계층에게 창업이나 사업 운영을 위한 각종 자금 및 생계자금, 주거자금 등을 지원하는 재단입니다.



아디다스 제레미스캇 라인은 이효리, 2ne1 같은 연예인들이 입으면서 국내에서 유명세를 탓었지요.
한정판매라는 희소성과 어지간한 패션 감각이 아니면 도저히 소화할 수 없는 특유의 디자인때문에 오히려 더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이효리가 착용했던 별트레이닝복을 한번 입어보고 싶었는데 구할 방법이 없더군요. 

공식 수입루트를 통해서 들어오는 제레미스캇 아디다스 제품들을 구하려면 명동과 코엑스에 있는 아디다스직영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많은 제레미스캇 라인이 전시되어 있다고 하는군요.

온라인을 통해서 구입하려면 일부 몇몇 사이트 외에는 구매대행을 이용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아디다스 스토어 : http://shop.adidas.co.kr/PF050101.action?
아디다스의 공식 온라인샵에 별도로 마련된 제레미스캇 코너입니다.
아이템이 몇 종류 되질 않는군요.
좀더 다양한 제레미스캇 라인을 보려면 직영점을 방문하는 것이 좋을듯.



스펠링 : http://www.spelling.co.kr/front/php/category.php?cate_no=44
아디다스 오리지널 코너에 보면 몇종류 있군요.

온스텝 : http://www.onstep.co.kr/Front/Product/?url=Category&cate_no=BM000000  
제레미스캇 아디다스 라인을 구매대행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그런데 눈길이 가는 제품들은 모두 품절이네요.



해외에서는 어떻게 팔리고 있는지 궁금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아디다스 윙클래스 : http://www.adidasjswingss.com/  
이상하군요 국내에서는 비싼 가격으로 판매되는 제레미스캇의 윙신발들이 평범한 수준의 가격으로 팔리고 있습니다.
짝퉁 같아 보이기도하고.... 아니면 국내 소비자가 바가지를 쓰는 것이거나...


기타 다른 해외사이트를 찾아본 결과 다른 나라들에서는 제레미의 아디다스 라인들이 국내에서 팔리는 것보다 훨씬 저렴한 수준에서 판매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프로스펙스나 르까프에서는 제레미 같은 디자이너가 나오지 않을 려나요? 그러면 독특한 토종 스포츠 아이템을 싸게 구입할 수 있을텐데.... 농담반 진담반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1.11.19 10: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 Jenia 2011.11.19 14: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파는 사람이 아닌 이상 소개된 사진만으로는 알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평균적으로 해외에서는 제레미 스캇 라인들이 국내보다 훨씬 저렴하게 팔리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jeremy scott shoes 로 한번 검색해보시면 국내 가격보다 저렴하게 제레미 라인을 파는 다양한 온라인샵들을 구경할 수 있죠.
    가격이 싸다고 가품이라고 할 수는 없겠네요. 국내 가격이 너무 비싼거죠.
    그런데 해외배송하면 어차피 배송비때문에 많이 비싸져요. 과정도 번거롭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