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l  tag cloud   l  photo Log

안경렌즈 같은 경우는 안경점마다 해당 매장의 사정에따라 가격이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가공기술이나 안경테와의 조합, 유통과정, 최종 소비자에게 전달될때 안경점에서 붙이는 마진등을 고려하면 일률적으로 이 안경렌즈는 얼마다 하고 딱부러진 값이 나오질 않죠.

그리고 제품의 특성상 오프매장에서 직접 시력검사를 한 후에 구입해야하는 관계로 렌즈를 파는 온라인 사이트 역시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안경알 가격을 인터넷으로 참고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만 몇몇 안경 커뮤니티에 보면 메이커에 따라 안경알이 대충 얼마쯤 한다는 정보는 얻을 수 있군요.

안경길라잡이 : http://cafe.naver.com/clebu  
니콘, 니덱, 호야 등 브랜드별로 안경렌즈 가격이 잘 정리 되어 있네요. 
실제 매장에서 맞출때 가격과 어떤 차이가 있을지는 알 수 없지만 나름 참고할만 합니다.
그리고 자체적으로 만든 렌즈 가격비교 전문 사이트도 운영하는 모양입니다. 

참고로 인터넷에 떠도는 안경렌즈의 가격표인데 언제적 자료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실제 안경매장에서 렌즈를 맞출때 적용가능한 가격표인지는 좀 의문스럽군요.


표에서 제시된 단초점의 가격을 보면 제가 안경점에서 실제로 맞춘 것보다 비싸군요.
제가 쓰고 있는 안경알이 그렇게 저급한 것도 아닌데.... 너무 고급사양 기준으로 가격을 제시한 것 같은 느낌도 드네요. 

 
누진다초점렌즈는 역시 듣던데로 상당히 비쌉니다. 
무게가 거의 안나가서 깃털처럼 가볍다면 몰라도 개인적으로는 이런 비싼 안경렌즈에는 별로 관심이 없네요.